서울시립대학교 유도부 지호 로고
PreviousNext
슬라이드 이미지 1
작성자신유민
참여 인원신유민 황진원 이정욱 구자경 박건렬 김정년 김채운
훈련 날짜2024-11-01

🥋지호 훈련일지🥋

11월의 첫 날🍂
오늘 운동은 몸풀기, 구르기, 익히기, 꿇어 업어치기, 매치기, 대련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. 먼저 익히기를 통해 기술들을 연습했고 피드백을 받으며 평소 어려웠던 밭다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.

업어치기에서 한 걸음 나아가 꿇어 업어치기를 연습했습니다. 이전에는 제대로 알지 못해 흉내만 내느라 무릎만 아팠습니다. 하지만 이번 운동을 통해 슬라이딩하는 것처럼 들어가면 무릎에 부담이 적고 상대의 다리 사이에 들어가듯 해야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. 꿇어 엎어치기는 체급 차이가 많이 나더라도 상대를 넘길 수 있기에 제게 필요한 기술이라고 생각해서 더 열심히 했습니다.

매치기를 하며 꿇어엎어치기를 더욱 몸에 익혀나갔습니다. 오른손잡이라 오른손 낙법은 익숙했지만
왼손잡이이신 분들에게 매쳐지면서 왼쪽 낙법을 게을리했던 모습을 반성하게 되었습니다. 기초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고 왼쪽 낙법도 익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.

이후 순서를 정하고 넘어가면 그 순서대로 들어가서 대련 하는 것을 16분간 진행했습니다. 기존의 자유대련 방식과 달라 색다르게 느껴졌고 체급과 상관 없이 대련을 해본 적 없던 분들과도 해봄으로써 좋은 시간이었습니다. 또한 거의 쉬지 않고 대련을 하며 정말 운동한다고 느껴져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.

적은 인원이었지만 그 덕분에 세세하게 알려주셨고 운동 하나하나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
중간고사도 끝났으니 다음주부터 더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운동했으면 좋겠습니다!!
다치신 분들도 빨리 회복하고 건강한 모습을 나타나주세요♥